고길호 신안군수 당선자

▲ 먼저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당선 소감은?
저를 성원해 주신 5만여 우리 신안군민과 함께 이 기쁨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 민주당 텃밭임에도 무소속의 강력한 도전을 받으셨는데, 선거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
선거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신안군의 지리적 여건이었던 것 같습니다.

77개나 되는 유인도서를 전부 방문하는 것이 대단히 어려웠고 유권자 여러분이 부재중일 경우를 감안하면 2∼33회 이상 방문하여 군수 후보자로서의 비전도 설명 드리면서 지지도 호소하고 저를 성원해 주신 분들께 고마움을 표시해야 했으나 2주도 못되는 한정된 선거운동기간 동안에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선거기간 동안 만나 뵙지는 못했지만 저를 성원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앞으로 어떤 군정활동을 펼칠 것인가?

첫째, 신안군청을 압해면으로 이전하여 신안타운을 건설하고 목포의 배후도시로서 살기 좋은 전원도시 해양연구소 등 유치, 생태 관광도시, 전천후 물류기지를 포함한 압해면 도시계획을 수립, 인구를 유입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합니다.

둘째는 우리 신안 지역의 국도 승격에 따른 연륙·연도교 건설, 압해 중심도시 개발, 망운 국제 공항, 서해안고속도로 개통 등 주변 여건변화를 적극 수렴하여 신안군의 생활권을 지금의 읍·면 섬 단위에서 광역권으로 개편하여 각 중심지의 기능과 역할을 재정립하여 신안 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만드는 것입니다.

셋째, 투명한 인사를 위해서는 먼저 절차가 올바로 지켜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넷째, 수의 계약의 방법으로 시행되는 공사에 대해서는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반드시 신안군 관내에 본사를 두고 신안군에 대한 남다른 예향심으로 부실 없는 사업을 잘 추진하고 사업체로 하여금 공사를 시행케 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신안군의 발전과 신안군민의 화합을 위해서 나의 모든 신념과 열정을 다 바쳐서 깨끗하고 투명하게 군정을 수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