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있는 3선 의원 되어 군민 삶에 보탬 될 것”

[무안신문=박금남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삼석 후보(영암·무안·신안)는 21일 오전 9시 30분 무안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 22대 총선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당내 후보자 경선에서 승리한 서 후보는 19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영암·무안·신안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최종 확정됐다.

서 후보는 “나쁜 법 고치고 좋은 법 만드는 입법 활동과 지역 사업을 뒷받침할 국비 확보는 국회의원으로서 꼭 필요한 역할이다” 며 “다시 한 번 군민의 선택을 받는다면 힘 있는 3선 의원이 되어 군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서 후보는 “6년간 의정활동을 하며 국회, 당, 시민단체로부터 능력을 검증받았다”라며 “2018년 국회 첫 등원 인사로 말했던 서민과 농수축산인의 작은 심부름꾼 역할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서 후보는 ▲영암 바이오소재 농산업클러스터 육성사업, 무안 국립수산종자원 유치, 신안 흑산공항 조기 준공 등 3 개군 주요 발전 사업 추진 ▲인구감소지역법 보완, 최저가격보장제 재추진 등 농산어촌 지역소멸위기 대응을 위한 법·제도 개선 ▲지역 내 문화 · 관광 자원 활용 극대화 등 지역 현안 해결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서 후보는 “군민께서 저를 3선 의원으로 만들어주신다면 정권 심판에 앞장서 빼앗긴 정권을 되찾겠다”며 “진행 중인 지역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입법, 예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 후보는 3선 무안군수 출신으로 2018년 재보궐선거, 2020년 총선에서 당선된 재선 의원이다. 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원내부대표, 수석사무부총장 등 주요 당직을 맡았고 현재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대내외적으로 중량감을 키웠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