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신문=무안읍/명가화 기자]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어성준)는 지난 7일 무안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세계적인 석학, 서강대학교 최진석 명예교수를 초청해 공개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무안읍 주민자치학교 커리큘럼 중 제2강으로,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철학적으로 생각해 보고 자치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관내 지역 주민은 물론 충남 당진, 전남 여수‧목포 등에서도 관심 있는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어성준 주민자치위원장은 “특강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말없이 빛나는 지역 주민들을 많이 발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참여와 소통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무안읍의 도시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3월5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주민자치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3강(3월12일)은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 어성준 위원장의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자치위원 활동’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고, 제4강(3월14일)은 무안군 퍼실리테이션 연구회 박혜진 대표 및 군민 퍼실리테이터들과 함께 무안읍 의제 발굴 팀별 워크숍과 수료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학교, 요가, 라인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4월에는 아름다운 글씨를 쓸 수 있는 캘리그라피 강좌 개강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