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탈당, 당선되어 민주당에 복귀 약속

[무안신문=박금남 기자] 백재욱 전 청와대 선임 행정관이 그 동안 몸담아 왔던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영암군·무안군·신안군 선거구에서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백재욱 전 청와대 선임 행정관은 지난 15일 전남도의회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영암군·무안군·신안군 선거구에서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백 전 선임 행정관은 이날 “저는 청와대 선임행정관 보임을 받기 전 인사 검증에서 지금까지 살아 온 신상 모두를 철저하고 엄격하게 검증받았고, 지난 국회의원 선거에서 두 번의 예비후보 등록과 경선을 치르며, 민주당의 이름으로 지역 주민의 선택을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면서 “22대 총선 예비 후보 등록을 앞두고 민주당이 공정하지도, 공평하지도 않은 이유로 저의 선거 출마를 막아 무소속으로 출마한 후 반드시 당선돼 민주당으로 복귀하겠다”고 말했다.

백 전 선임 행정관은 “영암·무안·신안은 지역 소멸 위기에 처해 있다”면서 지역별 공약으로 “영암은 월출산 관광특구 조성, 대불산단 신산업 유치, 영암 F1 경기장은 민간 협력 활성화를 통해 관광산업과 융화한 명소로, 무안은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및 물류허브 공항으로 유통과 물류 인프라 확보, 신안은 풍력발전을 통한 신재생 에너지 특화 산단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