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피땀흘려 수확한 마늘, 양파, 가축 등 농산물 절도 및 농기계나 오토바이 절도가 예상되고 있으며 도난사건이 종종 발생하여 농심을 울리곤 한다.

우리 지역에서도 2월에 비교하여 볼때 3월에 4건이 더 발생한 것으로 보아 농번기철에는 더 많은 절도가 예상되고 있어 우리 경찰에서도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나 농민들도 더 많은 관심과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농사철에 우리 주민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사항은 첫째, 마을방송이나 반상회 때 주민들에게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낯선 차량번호에 대해서는 메모를 할 필요성이 있으며 마늘이나 양파 등은
도로변에 야적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둘째 차량엔진 소리가 나거나 개가 짖는 경우 세심히 살펴 보고 보관창고 등의 시정장치를 철저히 해야한다

셋째 날씨가 풀리면서 청소년들이 무의식적으로 오토바이를 훔쳐 타고 다니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므로 오토바이 보관에 유의하고 항상 집안에 보관을 해야 한다.

넷쌔 농번기철로 접어들면서 교통사고가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오토바이를 탈 때에는 반드시 운전모를 착용하고 경운기 등 농기계 운행시는 가급적 야간 운행을 자제하거나 반사등을 부착한 후에 운행해야 한다.

이러한 점들을 우리 주민들이 관심을 갖는다면 한해 농사를 시작하면서 수확의 기쁨을 느끼지도 못하거나 사고로 인해 소중한 생명을 잃는 일은 없을것으로 생각된다.

무안경찰서 방범 교통과
순경 홍 정 호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