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신문=김수지 기자]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에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가 두 번째 주자로 나서 훈훈한 마음을 이어갔다.

최무진 대표는 지난 1일 군수실에서 열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캠페인의 두번째 주자로 이호성 무안군의원의 소개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하며 앞서 시작한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의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최무진 대표는 “무안군 향우로서 내 고향 무안에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무안에 대한 깊은 사랑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표현해주신 최무진 대표님과 이호성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따듯한 마음은 우리 지역의 더 큰 발전과 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는 지역의 리더인 기관ㆍ사회단체장이 앞장서 가족ㆍ친구ㆍ지인 등 고향사랑 기부자를 적극 발굴하고 기부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무안 함께 사랑을 실현하고 성공적 제도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받게 되며,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