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신문=김수지  기자] 몽탄황금한우영농조합법인(회장 임기선)은 지난 7월29일 몽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조합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명품한우 생산을 위한 암소관리 및 암소 비육우 송아지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사로 나선 김점현 교수는 전국 한우관리 우수사례를 통해 우수한 혈통우 계량을 위한 육성우 과정(양질의 조사료), 전기비육(TMF사료), 후기비육(배합사료), 사료배합조절 컨설팅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고봉석 전 대표는 번식 사양관리의 중요성과 건강한 송아지 관리를 위한 분말 초유 먹이기, 면역 증강제, 설사 예방 등에 대한 교육을 알기 쉽게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우 사육농가들은 “전국의 우수사례 등 한우사육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비육우, 송아지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임기선 회장은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조합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군과 협력해 지역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몽탄황금한우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11년부터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는 등 한우농가 생산성 향상과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