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지원청
상태바
무안교육지원청
  • 김수지 기자
  • 승인 2020.10.1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행복중에서 ‘찾아가는 온종일 독서·토론·글쓰기 캠프 운영

[무안신문=김수지 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지난 16일 무안행복중 1학년 대상으로 진정한 나를 찾고 자존감 회복을 위한 찾아가는 온종일 독서·토론·글쓰기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중학생 대상 지정 도서인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와 연계하여 1∼2교시에는 친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번개토론, 신호등토론, 하브루타, PMI 토론을, 3∼4교시 메모리 카드게임, 회전목마 토론, 토론신문 만들기, 5∼6교시 세계전래놀이, 나무탑쌓기, 고민 비행기 날리기 등 다양한 토론 기법을 활용하여 도서 관련 토론 및 글쓰기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무안군청과 무안교육지원청의 교육협력 관계를 통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학교와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학생들에게 독서·토론·글쓰기 교육이 내실 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무안교육지원청 김란 교육장은 “교육지원청이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학교와 소통하여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협업 실천 문화를 만들어나감은 물론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지원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안교육지원청의 찾아가는 온종일 독서·토론·글쓰기 2차 캠프는 오는 11월9일 무안행복초 6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