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 수협중앙회 감사위원 당선
상태바
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 수협중앙회 감사위원 당선
  • 김수지 기자
  • 승인 2020.03.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청룡(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목포수협조합장)

[무안신문=김수지 기자] 김청룡 목포수협조합장이 수협중앙회 제10대 감사위원에 당선됐다.

수협중앙회는 지난 26일 코로나19 사태로 수협사상 처음으로 공개 총회 대신 서면결의로 임원선거를 치렀다. 이날 결의에서 수협중앙회장과 전국 91개 조합장이 투표에 참여하여 찬성 86명, 반대 1명, 무효 5명으로 김청룡 조합장은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수협중앙회 최연소 감사위원으로 당선됐다.

수협중앙회 조합장 감사위원은 전국 91개 수협조합장 중에서 인사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추천자를 대상으로 전국 조합장이 투표에 참여하여 과반수 이상 찬성으로 당선되며, 임기는 2020년 4월 13일부터 3년 동안이다.

수협중앙회는 산하에 수협은행 및 노량진수산시장 등 7개 자회사로 구성되어있으며 총 자산은 약 20조 규모이다. 감사위원은 중앙회 및 자회사 재산과 업무집행사항을 지도 감독하고 경영전반에 대한 견제와 감시역할을 하는 막중한 책임과 권한을 수행하는 자리이다.

김청룡 조합장은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전국수협 조합장님께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수협중앙회 감사위원으로서의 역할로서만 그치지 않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예방감사와 지도 활동에 중점을 둔 감사행정을 추진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는 발전적 역할에 치중하여 전국 회원조합과 중앙회가 상생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가교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