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성 후보예정자

1. 본인이 군 의원으로 출마하게 된 동기와 의원으로서 자격요건이 된다고 보시는지요?

본인은 그 동안의 군 의회 활동을 보면서 군민을 위해 봉사한다는 희생정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고 지역민의 이해와 요구를 대변하는 사람이어야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 지역에서 태어나서 자라면서 이 지역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안다고 자부하며 이제는 저의 비전을 이 지역민을 위해 써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지역민의 충실한 대변자, 지역민의 고통을 해결하는 해결사, 고민상담의 상담 자로서 자질을 갖춘 사람이 바로 군 의회 의원이라 믿습니다.

지역민의 위에 군림하는 군 의원, 지역민의 고민해결보다 사리사욕을 위해 일하는 군 의원은 필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역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할 준비를 그동안 착실히 해 왔다고 자부하며 지역민들이 이를 평가 할 것이라 생각하며 이번에 정당한 평가를 받고자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이러한 생각과 각오라면 자격요건이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2. 기초의원은 주민의 정서와 요구사항을 긴밀히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 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에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지역출신으로서 주민이 무엇을 요구
하는지 당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껏 지역에 살면서 지역민이 겪는 불편을 저도 겪었으며 지역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보고 들었습니다.

이루지 못할 약속은 않하는 것만 못합니다. 제가 겪는 불편함부터 고쳐나간다면 지역민의 고충도 해결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금 주민들의 정서는 안정과 개발입니다. 무안지역은 이제 바야흐로 일대의 전기를 맞고 있습니다. 무안 국제공항과 남악 신도시, 서해안 고속도로등 사회 간접 자본의 확충과 건설은 무안이 지금까지의 침체와 답보의 늪에서 벗어나 미래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특히 우리 지역은 개발할 자원과 인력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발전의 기회를 지역민의 이익으로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주어야 합니다.

이것이 주민들의 가장 원하는 바입니다. 이러한 안정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인재는 비전과 추진력을 가진 사람이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지금까지의 지역활동을 바탕으로 지역민의 요구를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하며 저의 비전을 주민들과 함께 펼쳐 보일 것입니다.

3. 무안군의회 기능과 그 동안 의정활동을 어떻게 평가하고 계시는지요?

지금 군 의회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선배님들도 지역을 위해 열심히 일하시는 훌륭하신 분들입니다. 그동안 많은 일을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무보수 명예직인 군 의회 의원으로서 자신의 보다 군 의회를 위해 열심히 하신 것들을 높이 평가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무안의 절대적 전기를 맞아 질적인 변화를 가져와야 할 때입니다. 그간 군의회 의원님들이 이루어 놓은 성과와 아직 마무리하지 못한 일들을 제가 미력한 힘이나마 보태고 싶습니다.

지역의 발전은 명확한 전망과 비전에 있습니다. 주먹구구식의 군정운영과 행정은 이제 무안의 발전을 책임질 수 없습니다. 그간 군의회의 모습은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하기엔 아직 미흡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역민의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주민 자문단운영, 각 군 의원의 정책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프로그램의 개발, 세계화 미래화를 위한 첨단 군 의회 모습의 구현 등이 이제 필요할 때입니다.

지역은 발전의 기회를 맞고 있는데 이를 선도하여야할 군 의회가 구태의연하다면 이것은 지역민에게 커다란 누를 끼치는 일이라 생각하며 군의회의 선진화를 앞장서서 이끌어 나가고자 합니다.

4. 기초의원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을 견제, 감시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데 어떻게 그 기능을 수행하시겠습니까?

군 의회는 국회와 마찬가지로 행정부에 대한 견제와 견인의 역할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군민의 냉정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간의 군의회의 기능은 견제와 견인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의회에 대한 군민 평가의 제도 도한 미흡합니다. 저는 군 의회를 이러한 견제와 견인의 기능, 군민의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의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이러한 군의회의 모습을 만들기 위해 지역민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와 군 의회를 견제할 수 있는 시민 옴즈브만 제도, 각종 현안 사업에 대한 일부 군 의원의 개입을 금지할 수 있는 방법 등을 고민하고 마련하여야 할 것입니다.

군 의원은 정치인이 아닙니다. 주민의 대변인이며 심부름꾼입니다. 주민이 원한다면 노선과 정견에 맞지 않더라도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러한 기초의원이 진정으로 주민을 위한 군 의원이라 생각하며 이제는 우리 군 의회도 이러한 군 의원이 있어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5. 후보께서는 주민의 지지도를 어느 정도 받고 있다고 보시며 그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보십니까?

주민들의 지지는 제가 여기서 감히 평가할 수 있는 성격의 것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제가 그동안 지역민들과 얼마나 교류를 하였는지 제가 제시하는 청계와 무안군의 발전비전이 얼마나 지역민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지가 바로 주민들의 지지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주민들에게 드리는 말씀에 공감한다면 그것도 나의 지지도이며 제가 제시한 비전에 공감하는 것이 저의 지지도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지지도의 정도는 선거가 끝난 후에 알 수 있을 것이며 이를 위해 열심히 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