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남 후보예정자

1. 본인이 군 의원으로 출마하게 된 동기와 의원으로서 자격요건이 된다고 보시는지요?

-모든 사람이 못살겠다고 농촌을 떠나 갔으나 저는 농촌과 농업을 중요시 여기고 내 고장 일로를 지키며 농촌의 발전을 위하고, 읍민의 경제적 신장을 위하고 보다 더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온 국민이 열망하던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키 위하여 초석이 되었던 조합원 직접 선거에 의하여 일로농협 조합장에 피선되어 복지 농촌 건설과 농업인의 경제적 신장 일로농협 발전에 큰 획을 그었다고 보며 제가 만약 의회에 나갈 수 있다면 조합장 8년간의 경험과 경영의 경력을 행정 발전에 접목시켜 앞서가는 무안 발전에 도움이 될 실익 사업을 전개해 나갈것이며 열악한 예산이 정말로 적제적소에 배분되어 일로읍민을 위하여 쓰일수 있도록 예산을 편성토록 노력할 것이며 관리감독 하여 희망찬 새 무안 건설에 앞장설 것입니다.

2. 기초의원은 주민의 정서와 요구사항을 긴밀히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 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평소에 내고향 발전을 위하여 주민의 소리를 크게 들어왔으며 주변의 선·후배님들과 많은 대화를 통하여 우리 고장의 정서와 요구를 파악하고 또한 최일선에 일하고 계시는 주민을 직접 찾아가 숙원을 들어왔습니다. 조합장 역임당시 수많은 조합원과 일로읍민과의 접촉을 통하여 누구보다도 주민의 정서와 요구사항을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3. 무안군의회 기능과 그동안 의정활동을 어떻게 평가하고 계시는지요

-의회에 직접 들어가 활동을 해보지 못하여 평가를 할 수는 없지만 의원은 그 지역 주민의 대표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심없는 희생과 참봉사 정신으로서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이 달라고 할때는 허리를 굽이고 갖고나면 먼산 보는 경우와 더가려질려고 하는 모습은 아름답지 못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우리군의회는 너무 잘 하려다 보니 상호 의견의 충돌 소리가 다소 아쉽게 느껴집니다.

4. 기초의원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을 견제 감시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데 어떻게 그 기능을 수행 할 것입니까?

-우리 인간은 가진자는 더 가질려고 들 합니다. 현대의 사회는 그러한 사람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희생과 참봉사 정신을 사명감으로 알고 인간관계로서 현장중심의 행정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할 것이며 또한 부족한 부분은 배우고 공부하며 행정발전에 큰 틀을 만들고 견제해 나갈 것입니다.

5. 후보께서는 주민의 지지도를 어느 정도로 받고 있다고 보시며 그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저는 89년부터 96년까지 일로농협 조합장으로(민선2대)8년간을 경영하면서 농촌과 농토는 있으나 다수의 젊은이는 도시로 떠나고 구부러진 허리, 앙상한 손, 그늘진 얼굴에서 구슬같은 땀방울을 흘리며 생산해 낸 농산물이 버려지고 재값을 받지 못하고 팔려 나가는 것을 볼 때 뼈를 깎는 아픔의 고통을 느끼고 내 고향에서 생산한 모든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 함으로서 상인들의 중간 이익을 없애고 농업인의 경제 신장과 복지농촌 건설에 기여해 왔으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생산하는 일터에서, 판매하는 현장에서, 고생하는 주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은 대화에서 많은 성원과 지지를 받을 것입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