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 뛰는 현장 정치로 무안 발전 이루겠습니다.

[무안신문]

□ 경력
■ 출마의 변

우리 무안은 옛 부터 좋은 인재를 낳고 길러 지역의 동량으로 잘 써온 아름다운 전통이 있는 곳입니다. 무안이 낳고 잘 길러주신 저 김영석 또한 이 아름다운 전통에 따라 6월 13일 지방선거에 전남도의원으로 출마합니다.

2003년 민주당 입당 후 오랫동안 국회에서 입법과 정책을 만들고 문제를 해결해 온 실무적 경험이 있습니다. 특히 더불어 민주당을 지켜온 젊은 정치인으로 문재인 대통령후보의 국민주권운동본부 전남총괄상활실장을 맡아 촛불혁명의 바램인 정권교체를 위해 문재인 대통령을 당선시켰습니다.

문재인정부의 지역분권과 무안발전에 적임자 김영석!

문재인정부 성공과 무안 성장의 소임을 위해 전력질주 할 ‘첫 번째 주자’가 되겠습니다.

문재인정부의 성공을 무안의 성공으로 이끌겠습니다.

젊은 일꾼 김영석은 고향 무안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싶다는 생각이 먼저입니다. 도의원의 본분은 군민들의 의견과 고충을 전남도에 전달하고 무안과 전남이 함께 발전하도록 상생의 역할을 하는 것이라 믿습니다. 우리 군민 모두가 저를 아껴주고 격려해주심에 발로 뛰는 젊은 정치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 도의원의 역할이란?

먼저 전남도의원의 역할은 세 가지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무안군민들의 민원과 지역의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에서 답을 찾는 발로 뛰는 현장 정치가 있습니다. 다양한 현안들의 파악하고 의견을 나누고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우선일 것입니다. 주요 전남도 정책들이 현실과 동떨어지거나 군민의 의견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저 김영석은 고향 무안의 곳곳을 발로 뛰는 젊은 정치로 샅샅이 누비며 군민들과 함께하는 젊은 도의원의 역할에 충실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무안 제2선거구 삼향읍 일로읍 청계면 몽탄면은 노령인구증가에 따른 복지와 우리 아이들의 미래에 대한 고민입니다. 농촌지역은 노령인구는 늘어가고 아이들의 숫자는 줄어들고, 남악을 중심으로 신도시는 아이들이 많아져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원의 부족과 각 급 학교의 과밀문제 등 도시문제와 농촌문제 등 양극화 현상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복지의 확대, 교육의 활성화, 도농 간의 격차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적 대안제시와 현장의 다양한 소리에 귀 기울여 상생의 길을 모색 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전라남도의 미래와 발전을 위한 정책적 입안을 뒷밭침하고 행정이 정확하게 이뤄지도록 감시 견제하는 역할이라 봅니다. 주요 소득원인 농업 어업 축산업들이 국가 정책에 따라 방향이 순간순간 달라져서 도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주요 산업이라는 조선업 등이 위기에 처해 전라남도의 경제는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는 방향을 찾아 전라남도민이 만든 문재인정부에서 정책에 반드시 반영시켜서 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전남의 발전된 미래를 도모해야 할 때입니다. 저 김영석이 도의원이 되어 전라남도의 정책입안과 방향에 있어 고향 무안 군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는 정책통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 공약 및 지역발전 해법

제 지역구는 삼향읍(남악) 일로읍, 몽탄면, 청계면으로 2읍 2면으로 이루어져 있고 특히 삼향읍은 전남도청을 중심으로 한 신도시인 남악리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도농복합적인 형태를 띠었기에 더 다양하고 많은 문제들과 민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 보완하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발로 뛰는 현장 정치로 고향 무안의 발전에 젊음을 바치겠습니다.

▲삼향읍 : 삼향중앙로 건설, 삼향 일로간 신호체계정비

▲일로읍 : 일로전통시장 및 로컬푸드 남악배후 시장육성, 영산강 백년길 조기완공

▲청계면 : 도시계획 수립 및 정비, 각급학교 급식시설 마련

▲몽탄면 : 몽탄특화농공단지 조기완공, 단독 화재경보기 보급추진

▲남악 : 중앙공원과 도청간 생태육교건립, 국공립 보육시설 확대추진

□ 학력

· 목포 홍일고등학교 졸업
· 국립목포대학교 일어일문과 졸업
· 국립목포대학교 고고인류학과 문화인류학석사과정 수료

□ 경력
· 전 민주당 전남도당 청년국장
· 전 국회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 비서관
· 전 남악초등학교 운영위원
· 전 민주당 전남도당 민원실장
· 전 문재인 대통령 후보 전남도당 국민참여본부 총괄상황실장
· 현 국립목포대학교 동문회 부회장
· 현 ㈜케이씨아이 대표이사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