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3.0 양방향 의사소통에 걸맞는 회의 운영

[무안신문=박승일 기자] 무안군은 보고와 지시 중심의 일방통행식 간부회의를 탈피하고 정부 3.0 양방향 의사소통에 걸맞는 토의방식으로 간부회의를 운영하기로 해 그 성과가 기대된다.

무안군은 당면한 군정주요 현안 및 다수의 실과소가 관련되어 정책결정 전 토론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주제를 선정하고 매월 2회 심도 있는 토의를 통해 실과소간 업무공유 및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린다는 방침이다.

또한 토의 결과에 따라 해당부서에서 업무를 실행하고 추진 결과에 대한 점검 및 반기별 환류평가로 토론에만 그치지 않고 사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23일 첫 토의식 간부회의 주제로 ‘무안고등학교 개교에 따른 지원방안’을 선정하고 행정지원과장의 주제 발표 후 우수학생 유치방안을 비롯해 학교진입로 협소 및 가로등 부족으로 인한 학생통학 불편 해소방안, 교통안전시설 개선방안, 과도한 수도요금 발생에 따른 대책 등에 대해 실과소장들의 심도 있게 토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철주 군수는 “무안고등학교가 신설 학교인 만큼 기반 시설 등의 미비로 여러 가지 불편함이 예상된다”면서 ”오늘 토의된 다양한 교육 지원과 기반 시설 정비를 통해 무안고등학교가 전국 대표 명문고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무안군 관계자는 “무안의 발전을 위해서는 모든 공직자들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방식의 토의 문화가 필요하다”면서 ″토의식 간부회의를 통해 타 부서의 관심 제고와 발전적 아이디어가 발굴되어 군정 주요 현안을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