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농산물가공 소규모 창업 교육 ‘호응’
상태바
군, 농산물가공 소규모 창업 교육 ‘호응’
  • 김진혁 기자
  • 승인 2014.09.0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에 필요한 절차 및 경영·마케팅 교육

[무안신문=김진혁기자]무안군은 지난 7월 16일부터 2개월간 군민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일 무안군에 따르면,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소규모 창업 및 가공전문가 양성을 위해 민간교육기관과 협력해 실시한 교육은 총 14회 91시간에 걸쳐 35여명이 참여했다.

소규모 창업 아카데미 교육은 창업에 필요한 절차 및 관련법규, 경영 및 마케팅, 가공실습, HACCP 우수업체 현장견학 등 창업전반의 정보획득과 노하우 습득으로 운영됐다.

특히, HACCP 지정 소규모 가공업체 현장견학 및 가공센터 시설을 활용한 가공실습은 교육생들의 참여와 호응이 커, 다양한 가공 상품화 접목 및 금후 창업을 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안군은 창업에 대한 두려움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성공창업자를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 개발과 무안지역의 농특산물 가공제품 개발 및 상품화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증대하는 등 농가소득원을 다양화 할 계획이다.

무안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농산물 가공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이 시행착오와 투자비를 줄일 수 있도록 창업보육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