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부터 9월 29일까지 의견접수

[무안신문=김진혁기자]무안군은 2014년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4,021필지에 대해 오는 29일까지 주민열람을 실시하고 의견을 받는다.

2014년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1월1일부터 6월30일까지 분할·합병·지목변경 등 토지이동 필지에 대해 용도지역, 도로조건, 지형·지세, 토지이용 상황 등 토지의 가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주된 토지특성을 조사한 후 국토교통부장관이 결정·공시한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 토지마다 지가를 산정하게 된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군청 종합민원실과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열람부 또는 무안군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의견이 있을 경우 인터넷 무안군 홈페이지와 군청 종합민원실, 읍면사무소의 의견제출 서식을 이용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가격의 적정성과 인근 토지와의 균형성 여부를 재검토 한 후 감정평가사 검증과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처리하게 된다.

2014년 7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오는 10월31일 결정 공시돼 국세 및 지방세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된다.

무안군 관계자는 “정확하고 객관적인 지가산정으로 군민들이 재산권행사에 지장을 주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