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

▲ 이윤석 국회의원
이윤석 국회의원(무안·신안, 민주)이 오는 1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첫 출판기념회를 갖는다.

이윤석 의원의 저서 ‘꿈, 나를 이끌다’는 이 의원의 자전적 이야기로 지난 인생을 돌아보며 겪었던 경험과 생각을 정리해 놓은 책이다.

구성은 가족과 인생 이야기를 담은 ‘사랑’편, 선거과정과 정치 이야기를 담은 ‘소망’편, 고마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감사’편으로 되어있다.

특히, 3장의 기도사진과 함께 실린 ‘25년의 꿈’에 대한 이야기는 청년시절 국회의원이 되겠다는 꿈을 가진 이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25년 만에 국회의원이 된 과정을 담고 있어, 저자가 책을 통해 전하고자한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잘 말해주고 있다.

이 의원은 서문에서 “부끄럽지만 한 권의 책을 세상에 내어놓는 까닭은 희망의 근거를 남겨두고 싶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도중 혹 무거운 절망을 지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당신들이 지고 있는 절망이라는 무게에 짓눌려 포기하지 말고 바로 그곳에서 다시 시작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입니다”라고 말하며 자신이 살아온 과정을 통해 희망을 전하고자하는 의지를 밝혔다.

‘꿈, 나를 이끌다’에는 극동방송 이사장 김장환 목사와 박원순 서울시장의 추천사가 실렸으며, 추천사에는 신앙과 정치가 함께 만들어야할 사랑이 가득한 세상에 대한 기대가 담겨있다. 저서 ‘꿈, 나를 이끌다’는 모두 320쪽이며 판매가는 2만 원이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