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별, 사업별 단계적 추진 로드맵 및 실행방안 제시

▲ 실행계획 보고회 장면

무안군은 지난 22일 군청 상황실에서 김철주 군수 및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비전 2020 무안군 장기발전종합계획』의 실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비전 2020 무안군 장기발전종합계획』은 앞으로 10년간 무안군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종합계획으로 지난 4월 군민 설문조사와 시민․사회단체 토론회, 주민의견 수렴과정 등을 거쳐 수립했다.

이날 실행계획 보고는 총 6개 분야 81개 과제로 분류하여 문화관광, 사회복지, 교통, 환경 분야에 대하여 사업성 검토와 함께 예산 확보 방안, 사업추진 방안 등 구체적인 실행방향에 대해 중점 토론으로 진행됐다.

특히, 무안군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해안관광 일주도로 및 개발촉진지구 연계사업, 무안 노을길 조성 사업, 갯벌자원화 및 관광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너무 많은 의견이 제시되어 농수축산분야와 보건위생, 도시개발 분야 보고는 다음날인 23일로 연기되기도 했다.

김철주 군수는 “『비전 2020 무안군 장기발전 종합계획』을 시기에 맞게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무안발전을 10년 앞당길 수 있도록 무안군 공직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무안군은 이날 보고 된 내용을 토대로 실행계획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향후 기본계획 수립, 타당성 조사 등에 필요한 예산을 우선 배정하고 추진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여 추진 로드맵을 구체화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보고회는 각 실과소에 설치된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되어 모든 직원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