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여성주간기념 황토골 여성문화 축제
관내 13개 여성단체 회원 등 1천여명 참석

 

무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춘화)는 지난 9일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제18회 여성주간기념 ‘황토골여성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윤석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김철주 군수, 임덕수 의장 등 기관사회단체장, 여성단체 회원 등 1천 여명이 참석,‘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무안’이라는 주제로 1부 축하공연과 김철주 군수 특강, 제2부 기념식은 관내 13개 여성단체기 입장을 시작으로, 여성의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도지사 및 군수표창 수여, 대회사 기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김춘화 무안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여성주간 행사가 여성의 사회 참여확대는 물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여성과 가정이 행복한 무안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 회원 모두가 앞장 서자”고 당부했다.

김철주 군수는 축사에서 “국가, 지자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공의 열쇠로 작용하기 위해선 여성의 능력이 커져야 한다”면서 “군은 여성의 능력 배양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적극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3부는 여성단체 회원들의 노래와 읍면 장기자랑으로 화합의 한마당 시간을 가졌다.

한편 여성주간기념행사는 여성주간 기간인 7월 1~7일을 맞아 여성이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지난 1995년 제정된 ‘여성발전기본법’ 및 ‘무안군여성발전 기본조례’에 의해 지정 운영되고 있다.

□도지사표창
신순희 무안군고향생각주부모임회장

□군수 표창
△김명숙(무안읍) △이월산(일로읍) △김광미(삼향읍) △이정숙(몽탄) △임경심(청계) △김남희(현경) △최매자(망운) △조정심(해제) △안이녀(운남)

□군수 감사패
△서이례 전 무안군여성단체협의회장 △정미혜자 전 대한적십자봉사회무안지구협의회장 △박경화 전 무안군부녀소방대장 △정주 전 한여농무안군연합회장

□여성단체 공로패
△서이례 전 무안군여성단체협의회장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