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제면 청소년 지도위원회 월례회의

현경면 팔방미인정보화마을 주민총회

해제면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이승남)는 지난 9일 윤집중 해제면장과 회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회의를 갖고, 중고생 정나누기 사업(연 2회), 심야시간 청소년 귀가지도, 유해업소 접촉차단 등의 안건을 가지고 토의했다.

현경면 팔방미인정보화마을 주민총회

몽탄면 새마을부녀회 총회

 현경면 용정리, 수양리 등 8개 마을로 구성돼 있는 팔방미인정보화마을 주민 40여명은 지난 10일 여성농업인센터에서 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2008년 사업보고, 2009년 사업계획, 제4기 운영위원회 임원 선출 등이 논의됐다.

몽탄면 새마을부녀회 총회

낙지지리적 표시 추진위 설명회 개최

몽탄면 새마을부녀회(회장 박영숙)는 지난 11일 모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1/4분기 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다음달 선진지 견학, 사랑의 저금통 모으기, 면민의 날 행사(4월 1일 옥내 행사 예정), 노인 목욕봉사, 김치담그기 봉사, 헌옷 모으기 등의 안건으로 협의됐다.

낙지지리적 표시 추진위 설명회 개최

몽탄농협 노래교실 운영

낙지지리적표시 추진위원회(위원장 윤행용)는 지난 11일 군청 회의실에서 낙지생산자 단체대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명회(사업비-50,000천원, 사업자-낙지셍산자 단체 809어가)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낙지지리적 표시제 생산자 단체 구성협의안과 총회 일정 등을 협의 했다.

몽탄농협 노래교실 운영

운남면 번영회 운영위원회 개최

몽탄농협(조합장 장용민)은 지난 12일 농협 회의실에서 몽탄면 거주 여성농업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래교실을 운영했다. 목포대학교 평생교육원 민복례 교수의 강의로 운영된 이번 노래교실은 지난 2월부터 오는 4월 10일까지 일주일에 2회(목·금요일) 2시간씩 진행된다.

운남면 번영회 운영위원회 개최

일로, 치매영화 상영 주민 호응

운남면 번영회(회장 박문재)는 지난 1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번영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 및 제3회 운남면민의 날 행사 기본계획등을 설명했다.

일로, 치매영화 상영 주민 호응

무안읍 ‘경로당사랑나누기’ 운영

지난 12일 일로제일교회에서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와 한국치매가족협회 주관으로 지역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영화를 상영해 주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마츠이 히사코씨가 감독한 오리우메(orium) 영화는 치매의 조기 진단 필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무안읍 ‘경로당사랑나누기’ 운영

 무안읍 양림마을 진입로 꽃길조성

무안군은 지난 13일 무안읍 교촌4리 중사지 경로당에서 경로당 청소등‘경로당 사랑나누기’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고 경로당 청소등을 실시했다. 무안군은 현재 3월부터 올 12월까지 ‘경로당 사랑나누기 행사’를 운영하게 된다.


 무안읍 양림마을 진입로 꽃길조성

일로읍생활체육협의회 간담회

무안읍 매곡4리(양림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을진입로 꽃길조성에 앞장서 귀감이 됐다.
양림마을은 박광의 이장과 김정란 부녀회장을 중심으로 마을주민 32명이 콤바인 괘도를 수집하여 꽃박스를 직접 만들고 돌을 구입, 화단을 조성했으며 꽃잔듸 포트묘 5,000개를 식재했다.

일로읍생활체육협의회 간담회

몽탄면 한샘교회 은빛교실 개강

일로읍생활체육협의회(회장 박인배)가 지난 10일 오후 6시 30분 읍내 모식당에서 김천성 의원, 김정연 읍장과 일로지역 생활체육동호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생활체육 발전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일로읍 구 역사부지 도시숲조성 사업과 관련, 체육시설 증대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몽탄면 한샘교회 은빛교실 개강

현경면 번영회 정기총회

몽탄면 한샘교회(목사 전상원) 은빛교실이 지난 13일 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함평 예술단 이 참석하여 공연을 가졌다. 몽탄 한샘 교회 은빛교실은 1학기 12주, 2학기 12주 통 2학기로 나뉘워져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경면 번영회 정기총회

현경면 번영회(이임회장 최병열, 취임회장 최병모)는 지난 1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번영회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는 2008년 결산총회와 회장 및  임원개편 등이 있었으며 신임회장으로 최병모최장이  오는 28일 취임한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