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군 1품목 육성사업 평가

함평군의 나르다 브랜드 개발사업이 2002년도 전라남도 1시군 1품목 육성사업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지난 2000년 이후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군은 2000년 나르다(Nareda) 브랜드로 넥타이, 스카프 등 38종 299개 품목의 다양한 상품을 개발 총 17여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주)행남자기, (주)무한타월 등 5개 업체와의 브랜드 사용계약 체결로 1억 4천만원의 로열티 수입도 올렸다.

지난 9월 특허청 상표등록을 완료한 나르다는 열악한 재정규모를 갖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나아갈 독창적인 경영수익사업의 모델을 제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유명백화점 판매행사, 상설판매장 인터넷 쇼핑몰 운영 등 다양한 판촉활동과 유수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로열티 수입 확보 등 적극적인 경영마인드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나르다는 청와대, 환경부, 광주시청 등 공공기관의 의전상품으로 선정되어 그 품질이나 디자인, 신뢰도 면에서 크게 인정받고 있어 사업성 면에서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다.

함평군 관계자는 “수상사업비 6천만원을 활용, 백화점 등 대형 유통매장 입점과 골프용품, 로고 응용상품 등의 신상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품격있고,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상품을 개발, 고급 브랜드로서의 나르다 이미지 정립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