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태홍 목포시장 당선자

▲ 목포시장으로 당선되신 것을 축하한다. 소감은?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목포시장에 당선됨을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저는 약속한대로 우리 목포시민의 염원인 「잘사는 목포」를 만들기 위해 경제시장으로서 신명을 바치겠습니다. 임기동안 깨끗한 시장으로서, 조용하면서 내실 있는 시정을 추진하겠으며, 시민여러분에게 약속한 공약에 대해서는 용솟음치는 기백과 열정을 가지고 위대한 목포를 만들기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 당선에 이르기까지 어려웠던 점은 무엇이었는가?

민주당 목포시장 후보 경선에서의 어려움, 그리고 이번 선거에서의 예측하기 어려운 선거환경 모두 극복해야 할 장애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선거에 대한 지역적인 풍토가 다소 어려운 점이었으며, 상대후보에 대한 지나친 인신공격과 음해성 루머 및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상공회의소에 대한 잘못된 편견에 마음이 아팠습니다.

▲ 앞으로 어떤 시정활동을 펼칠 것인가?

첫째, 인사나 공사발주 등 각종 이권에 절대 중립을 지키는 깨끗하고 존경받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둘째, 지역발전을 가로막고 있는 목포와 무안의 통합을 위해 도청이전과 함께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대불산단을 자유무역지역으로 만들고, 공해 없는 공장유치와 3D 업종의 어려움을 해결하겠습니다.

넷째, 우리 목포항을 미항으로 가꾸어 쉬어 가는 해양관광도시를 만들 것이며, 침체된 부두경기를 활성화하고
다섯째, 침체된 구도심을 살리겠습니다

여섯째, 지역 문화예술 산업의 부흥·발전을 위해 교육과 체육시설 확충에도 최선을 다하겠으며

일곱째, 세계화·지방화시대에 세계적인 국제도시를 만들기 위해 외자유치에도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여덟째, 여성들의 원활한 취업활동을 위해 아동 보육시설을 확충하고, 장애인 편의시설과 함께 장애인 고용촉진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중앙정부와 지역 인사와의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