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수준 환경품격 인정, 청정환경군 입증

무안군이 환경경영체제인증(ISO14001)을 재획득해 청정환경군으로 입지를 다졌다.

무안군은 지난해 1월31일자로 자연환경관리, 환경지도, 분뇨처리, 먹는 물 공급분야 등에서 국제규격에 적합하다는 ISO14001(환경경영체제인증)인증서를 한국생산성본부로부터 획득했다. 이어 금년 1월에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차원에서 심사를 벌여 지난 3일자로 재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정한 환경경영체제에 맞게 환경정책을 개발하고 실천하며, 환경시설의 유지관리 등을 포함한 환경경영체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제도로 무안군이 이번에 재 인증 받게 된 ISO14001은 2008년1월 30일까지 유효하다.

무안군 관계자는“ISO14001 재 인증은 청청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며“군민 모두가 환경을 먼저 생각하고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고“군은 앞으로도 남악신도시, 기업도시건설 추진 등 각종 대형 프로젝트 사업을 친환경적으로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매년 민간단체주관 마을환경 종합평가제와 부녀단체가 주관하는 아름다운 무안가꾸기 등 지속적인 추진사업에 이어 축산폐수공공처리장 시설, 환경관리종합센터 민자유치 협약체결 등 청정환경군 건설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2002년부터 2005년까지 4년 연속 광주. 전남환경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조순 기자
sooniisoso@muannews.com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