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수 서삼석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2006년 새해가 찬란하게 밝았습니다.

대망의 병술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 모두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마다 기쁨과 행복이 함께 하는 축복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군정발전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는 5월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실시됨에 따라 민선 3기의 보람찬 성과를 바탕으로『신흥 국제도시 무안』건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민선 4기의 새 장을 열어야 하는 출발선에 서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러한 시대적 소명과 지역발전의 역사적인 호기를 맞아 각오를 새롭게 다지면서 새해에 역점을 두고 추진해 나갈 군정운영 방향에 대해 군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먼저 신도청 이전과 공항개항 등에 따라 우리농업 환경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창출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에 공항을 이용한『수출농업』, 대규모 소비지의 여건을 살린『도시근교 농업』육성, 기업도시와 연계한 농작물 단지 조성,『친환경 농업』기반 지속적 확대,『고품질·안전농산물』생산을 대폭 늘려 나가겠습니다.

둘째, 성공적인 기업도시 건설을 위해 군민의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면서 부동산가격 안정, 공업용수 확보 등 기업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고 대기업 유치, 국제공항의 조기개항과 건설 중인 고속도로를 계획 기간 내 완공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신도청 입지여건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활성화와 신도시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겠으며, 2007년『무안시 승격』을 목표로 도농 복합형 무안시 설치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남악권, 무안권, 공항권의 3대『권역별 기능분담』으로 지역개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우리지역의 SOC 수준을 기업도시와 신도청 시대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광역 교통망 체계로 조기 구축하는데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넷째, 경제적으로 어렵고 외로운 어르신들의 노년이 편안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시설 확충과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하여 제공하겠습니다

저소득층과 장애인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스스로 자립·자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군민건강 증진을 위해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에도 힘쓰겠습니다.

또한,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우리군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미래의 동량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건강·보양·휴양단지』와 기업도시 내 관광·레저 단지를 조성하고 회산백련지, 초의선사 탄생지 등 널리 알려진 관광자원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정비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환경관리 종합센터』를 조기 완공하여 사용하고,『사계절 아름답고 푸른 무안』을 가꾸어 선진수준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군민이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군정혁신과제를 과감히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600여 공직자 여러분!

우리 군민과 공직자 모두가 지역발전을 위해 창조적 상상력과 블루오션 전략으로 새로운 무안시대를 열어 가는데 함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제 21세기를 열어 가는 위대하고 자랑스런 군민으로서 7만 군민이 한마음이 되어『신흥 국제도시로 비상하는 새 무안』의 미래를 향해 힘차게 전진합시다.

다시 한번 그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06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행복과 건강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리며 하시는 일 마다 큰 보람과 알찬 결실이 있으시기를 소망합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