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맛집-청계면 낙지 전문점 '갯돌횟집'




미식가들이 가장 먼저 찾는 것이 맛이다. 여기에 아름다운 경관마저 갖춰진 식당이 있다면 누구라도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생각을 갖게 될성 싶다. 갯돌횟집. 이곳에 가면 눈으로 아름다움을 즐기며 맛으로 배를 채울 수 있어 선뜩 소개한다.

갯돌횟집을 찾아가기 위해서는 그다지 어렵지 않다. 청계읍 소재지에 있는 목포대학교 정문 맞은편 길을 따라 구로리를 향해 5분 가량 차로 달리면 우측에 갯돌횟집의 입간판이 보인다. 바로 그곳에서 바다를 향해 고개를 돌리면 아담하게 보이는 목조건물이 있다. 서양노래 가사의 오막살이 집 한 채가 연상될 만큼 외롭게 자리하고 있는 이 건물이 갯돌횟집이다.

주차를 하고 바로 내려서면 갯벌과 직접 만날 수 있고, 만조때는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다. 더욱 황혼녁에 찾은 사람들이라면 낙조하는 모습 자체만으로도 음식이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횟집자체는 화려함이 없다. 30여명의 단체손님을 받을 수 있을 만큼의 실내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갯돌횟집의 최대 메뉴는 낙지다. 이곳의 낙지 모두는 식당주인 정장국씨(42)와 최경자씨(39) 부부가 밤에 직접 바다에 나가 잡아 온 다.

그러다 보니 싱싱함이 배가 되고 믿을 수 있어 서울을 비롯 외지에서 전화로 주문, 고속버스 등을 이용해 당일 무안낙지를 직접 받아 먹는다게 정씨의 설명이다. 산지에서의 가격은 굵기에 따라 4만원에서 5만원이면 20마리(1접)을 살 수 있다. 일종의 서비스업종인 식당을 운영하면서도 우직함이 배어 있어 친절을 모른다는 주인 정씨도 서호리 앞바다에서 나오는 낙지만큼은 최고라는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정씨는“무안에서도 복길리와 서호리 일대는 아직도 오염되지 않는 청정해역으로 잿빛 윤기가 나고, 생명력이 길며 부드럽고, 낙지살이 여리고 발이 길며 향미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면서“또 고단백질 저지방으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저칼로리 식품임은 물론 혈중 콜레스테롤을 억제하여 성인병을 예방하고 피로회복, 시력회복, 간기능 원활 및 철분함량이 높아 빈혈에도 효과가 있어 맛을 아는 분들의 기호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예약전화 : 061)452-8937. H.P : 019-631-1364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