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제 김용봉 후보예정자

1. 본인이 군의원으로 출마하게 된 동기와 의원으로 자격요건이 된다고 보시는지요?

-저는 4년전 국민회의 해제 연락소장직을 임명받은 후 정당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지방자치 시민대학을 졸업하였고 단순한 지구당의 심부름 역할에서 해제면민 전체를 위한 적극적 역할인 기초의원이 되기를 결심하였습니다.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주민자치시대가 정착되어가는 시점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문제의 중심에 서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살아 움직이는 실천적 봉사자가 되기 위한 열정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기초의원은 지역의 대표자로써 정치, 경제, 문화, 복지에 이르기까지 지역실정에 맞는 정책을 주민과 함께 개발하고 발전적 대안을 제시하는 중심체적 역할자입니다.

우리 해제면민은 능력있는 대표자를 원하고 있습니다.
젊음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해제 발전의 확실한 견인차가 되겠습니다.

2. 기초의원은 주민의 정서와 요구사항을 긴밀히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 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방자치 시대에 있어서 가장 긴밀하게 그 역할을 수행해야하는 직책이 바로 기초의원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전남대학교 농과대학을 졸업한 농학도로써 농촌에 대한 체계적인 기초지식을 기반으로 지역현안 문제를 지역민과 함께 정확히 파악하고 그것을 기초로 하여 지역실정에 맞는 정책을 개발한 후, 그 실현을 위하여 군청 실무진과 도의원, 그리고 국회의원에 이르기까지 정치적 맥을 형성하면서 기필코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역할자가 되겠습니다.

그러한 추진력과 정치력이 있는 사람을 해제면민은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해제면민의 정서와 요구사항을 정확하게 받들고 실현시킬 수 있는 적임자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3. 무안군의회 기능과 그 동안 의정활동을 어떻게 평가하고 계신지요?

-그동안 우리 무안군의회는 의원상호간의 반목과 다소의 혼란했던 분위기 때문에 군민에게 실망감을 주어왔던 것은 사실입니다만 아직은 지방자치가 정착되어 가는 과정이고 시행착오적 관점에서 이를 토대로하여 차기 군의회는 더욱 성숙되고 부단한 자기연구를 통하여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발전된 의회가 운영되어야 합니다.

기초의원은 한 지역을 대표하는 사람으로써 자기 지역을 위한 충실한 대변자입니다.

본연의 임무에 열중하고 군정전반에 걸쳐 서로 머리를 맞대고 효율적 발전전략을 개발하는데 힘을 모은다면 군민으로부터 칭찬받는 의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 무안군의 향후 몇 년간의 세월이 서남권발전의 붐을타고 결정적으로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때 군의회가 지역발전의 중심에 서야 합니다.

끌려가지 않고 앞서서 선도하고 연구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살아움직이는 의회가 되어야 합니다.

4. 후보자께서는 주민의 지지도를 어느정도 받고 있다고 보시며 그 이유는 어디에 있습니까?

-저는 18년간 모교인 해제중학교에서 교직생활을 해왔습니다.
젊고 늠름한 제자들이 우리 지역의 각계 각층에서 자기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향을 지키고 있는 그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고 싶습니다.

해제 지역민은 타지역민에 비하여 진취적이고 애향심이 강합니다. 지역발전의 열망에 부응하기 위하여 4년간의 정당활동 경험과 인맥을 통하여 아낌없이 봉사하는 적극적인 대표자가 되겠습니다.

과감한 결단력과 추진력, 그리고 정책개발 능력은 천혜의 발전 조건을 가지고 있는 우리 해제의 21세기형 새로운 일꾼으로써 갖추어야 할 제일의 덕목이며 그러한 열정적인 사람을 해제면민은 원하고 있습니다.

전폭적인 지지를 통하여 합당한 인물을 선택하게 되리라는 확신을 가집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