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소방서장 박원국 신년사

[무안신문]

▲무안소방서장 박원국
▲무안소방서장 박원국

2021년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금년 한해 우리 무안은 재해없는 안전한 도시로 더욱 발전하고, 모든 군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라는 초유의 상황에서 군민이 하나되어 방역에 적극 참여하고 이웃의 안전을 위해 많은 어려움을 참고 이겨내 주신 군민들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무안소방서는 군민의 지대한 성원과 사랑을 바탕으로 2020년에 괄목할만한 큰 성과를 이뤘습니다. 시기별, 계절별 맞춤형 화재예방대책 추진으로 화재발생률을 24.4%로 감소시켰고,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50% 경감시켰습니다. 고품질 구급활동으로 심정지 환자 소생률은 `18년도 3.8%에서 `19년도 8.1%, ‘20년도에는 14.3%로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이로써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평가 전국2위’, 재난현장 구급훈련 평가 전남1위 등 8개 분야평가에서 상위권 입상 성과를 거뒀습니다.

현대사회는 건축물의 복합 고층화, 산업의 고도화, 다량의 에너지 사용, 급격한 기후변화 등으로 대형재난 발생이 우려되면서 소방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무안소방서는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365일 국민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신속히 달려가 부름에 응답하겠습니다.

우리 지역사회가 더 밝고 온정이 넘치도록 119사랑을 무안의용소방대 연합회와 함께 실천하고 홀로 사시는 어르신,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 안전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 갖기 운동을 펼치겠습니다.

2021년 새해, 9만 군민의 화합으로 행복이 넘치는 “황토골 무안”의 힘찬 전진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