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산 군수, 군민에게 협조 서한문

[무안신문=박금남 기자] 김산 군수가 무안군민들에게 광주전투비행장 무안 이전 반대 입장을 다시 한번 천명했다.

▲김산 무안군수
▲김산 무안군수

김산 군수는 최근 군민에게 보낸 서한문에서 ‘광주 군 공항 이전 군민이 함께하면 막아낼 수 있다’며 군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김 군수는 서한문에서 “우리 군은 전남 군 단위에서 인구수가 가장 많으며 무안공항 권역을 글로벌 경제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정이 완료된 항공특화산업단지 조성을 본격화하는 동시에 국가산업단지 지정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미래 신성장 동력과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우리 군이 군 공항 이전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어 이를 바로 알리고자 글을 올린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군공항 이전 법에 이전부지는 주민투표를 거쳐 지자체장이 유치 신청해야 결정되며, 국가가 나서서 밀어붙일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어 군민이 반대하면 막아낼 수 있다”면서 “군 공항 이전사업은 국비가 ‘1원’도 지원되지 않는 광주시의 소음피해와 지역발전 저해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실질적인 사업이다”고 밝혔다.

또한, “광주 군공항과 민항이전은 별개의 문제로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계획에 의해 이미 광주민항은 무안공항으로 이전돼야 했으나 시민들의 불편을 핑계로 미뤄왔고 2021년까지 조건 없는 이전하겠다는 약속도 시민여론조사를 통해 결정하겠다고 태도를 바꿨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무안군수는 군민들의 행복과 재산을 지키는 것이 군수의 첫 번째 책무인 만큼 군민들이 소음피해와 재산권·학습권 침해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볼 수 없다”면서 “후손들에게 암울한 미래를 물려주지 않기 위해서는 9만 군민 모두가 군 공항 이전 결사반대에 함께 하면 막아낼 수 있다”고 군민들의 협조를 다시 한번 당부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