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 새에덴교회, 무안양파 12.7톤 구매

[무안신문=곽주영 기자] 무안군과 진나해 인연을 맺은 경기도 용인 소재 새에덴교회(담임목사 소강석)가 최근 무안양파 사주기 행사를 2회 실시하여 양파 12.7톤(1,012망, 약 1,100만원)을 판매, 농가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무안군에 따르면 지난 7월24일 새에덴교회는 코로나19로 인한 농산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해 무안양파사주기 운동을 전개했다.

새에덴교회와의 인연은 작년 양파 가격이 하락하였을 때 교회에서 양파 800망(6.2톤)을 구매해 준 것이 계기가 됐고, 그 이후 군에서 직접 일요일에 교회를 방문하여 양파 판촉 행사와 홍보를 했다,

또한 작년 가을에는 성도 150명을 무안으로 초대하여 고구마 캐기 소비자 행사를 실시하는 등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새에덴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소속으로 성도수가 5만여명에 달한다. 앞으로도 교회에서는 무안군 농특산물을 적극 구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수원시청, 한국사회보장정보원, 부영그룹 등 작년 양파사주기 운동에 동참했던 기관단체와 기업들이 올해에도 무안 농산물을 구매해 농가들이 영농에 전념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

무안군 관계자는 “유관기관과 사회단체 및 향우 등과 연계한 농산물 소비촉진 운동을 지속전개함은 물론 우리지역 농산물이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판촉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