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민에게는 새로운 꿈을, 농촌에는 활력을”
상태바
“도시민에게는 새로운 꿈을, 농촌에는 활력을”
  • 김정순 기자
  • 승인 2020.05.2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귀농인 위한 다양한 정책 지원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52억 등

[무안신문=김정순 기자] 무안군은 귀농의 꿈을 안고 농업 창업을 희망하는 신규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무안군청
▲▲무안군청

금년 상반기 부터 귀농인의 영농기반 마련을 위해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으로 52억여 원을 배정받아 26세대에 최대 3억 원까지 저금리 융자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군 자체 사업으로 귀농인 정착지원 사업, 귀농인 농가주택수리비 지원 사과 멘토링 등 다양한 현장실습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을 공모사업으로 유치하여 3개년 동안 6억 원을 확보하여 귀농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1년 입주 목표로 추진중인 폐교 부지를 활용한 ‘귀농인의 집 단지(13,655m², 8동) 조성사업‘에도 박차를 가해 귀농인들이 농촌생활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무안군 김향금 농촌지원과장은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귀농인을 도움으로써 도시민에게는 새로운 꿈을, 농촌에는 활력을 주고 싶다.” 면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개최하는 2020년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하여 우리 군만의 차별화 정책지원을 소개해 우리 군으로 귀농인들의 적극 유치 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