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생 청소년 대상 ‘시·수필 나도 작가 공모’
지역주민(군민) 대상 ‘난중일기 독후감 공모’…접수마감 5월29일

[무안신문=김수지 기자] 무안공공도서관은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의 글쓰기 교육 강화와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나도 작가 공모전’과 ‘난중일기 독후감 공모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나도 작가 공모전’의 참가대상은 전남도내 초·중·고생 및 동연령대 청소년으로 무안군 지역에 관한 소재의 시 또는 수필을 담당자 이메일(key111@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나도 작가 공모전’의 시상 인원은 7명으로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난중일기 독후감 공모전’의 참가대상은 지역주민(군민)으로 이순신의 난중일기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ik3761@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난중일기 독후감 공모전’의 시상 인원은 9명으로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도서문화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5월 12일부터 29일까지다. 수상자 발표는 6월 17일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된다.(문의: 무안공공도서관 ☎ 061-452-8300)

무안공공도서관 관계자는 “무안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는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의 글쓰기 교육에 이바지하고 지역민의 독서 생활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