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의 「나의 선거 이야기」 콘테스트 개최

[무안신문=김수지 기자]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5월10일 제9회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여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나의 선거 이야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 주제는 다문화가족이 유권자로서 경험했던 우리나라와 모국의 선거 및 정치문화 전반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한 생활 속 민주주의 이야기이다.

선거권을 가지고 있는 다문화가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5월13일까지 참가신청서와 5분 이내 분량의 발표 원고를 전남선관위 홍보과 이메일(jn-election@hanmail.net)로 접수하거나, 전남선관위 홍보과 및 시·군위원회로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번 대회 총 상금은 290만원으로 최우수상 1명 7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인기상 3명 각 20만원의 상금을, 참가상 30명에게는 각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수여한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가 다문화가족에게 선거 참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권자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선거권이 있는 다문화가족의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jn.ne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61-288-81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