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소독제 250개, 비접촉식 체온계 4개, 새송이버섯 200박스

[무안신문=김정순 기자] 무안군이 지난 10일 자매도시인 경남 의령군으로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손 소독제 250개, 비접촉식 체온계 4개, 의령군 특산품인 새송이버섯 200박스를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신정민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지친 무안군민께 의령군민의 마음이 전달되고 자매도시인 무안군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김산 군수는 의령군민과 공직자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전달받은 물품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연일 이어지는 비상근무로 고생하고 있는 군민과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자매도시인 의령군과 우애를 돈독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은 기증받은 손 소독제와 비접촉식 체온계는 코로나19 방역활동에 사용하고 새송이버섯은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여 취약계층에 지원했다.

한편 무안군과 의령군은 1998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래 매년 양 시군 대표축제 방문, 체육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달 9일 무안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매도시 의령군에 손 소독제 300개, 스프레이 소독제 300개, 아이스고구마 40박스를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