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인구 권익보호·농어촌 소멸위기
전염병 문제 대응 입법 추진

무안영암신안 국회의원 선거

본지는 4·15총선을 앞두고 군민들의 알권리 일환으로 정당 후보에게 정책공약(무안지역에 한함)과 출마의 변 등을 서면질의를 통해 답변(4월4일 마감)을 받아 게재합니다. 단 이번 3명의 후보 중 미래통합당 이인호 후보(기호2번)는 개인 사정으로 질의 답변 게재가 어렵다고 알려 옴에 따라 게재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노인인구 권익보호·농어촌 소멸위기
전염병 문제 대응 입법 추진

노인부 신설법안 추진
농어촌 소멸위기 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
인수전염병 통합 방역부 신설 입법 추진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남악/오룡 교육 문화 생활여건 개선

1. 출마의 변

서삼석(더불어민주당 기호1)
서삼석(더불어민주당 기호1)

코로나-19 극복으로 주민의 소중한 일상을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무안‧영암‧신안군민 여러분. 먼저 코로나-19 전쟁 승리를 위해 수고하고 계신 의료보건인, 지자체 관계자 분들, 그리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응원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 또한 코로나-19 극복이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주민 안전과 보건에 유의하며 지역민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민생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2018년 6월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로 국회에 등원하여 비록 2년이 채 안되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전남광주의원들중 유일하게 본회의와 상임위 100% 출석하는 등 기본을 지키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해왔습니다.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헌법 제123조 제4항에서 보장하고 있는 ‘농어민의 이익보호’를 의정활동 최우선으로 놓고 일 해왔습니다.

2년 연속 예결위 위원으로 전남예산 7조원 시대에 기여했습니다.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국회 예결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2020년 전라남도 국고예산 7조원 시대를 여는데 기여했습니다. 당내에서는 더불어 민주당 예산담당 원내부대표, 정책위 상임부의장, 전남도당위원장 등의 활동을 통해 전라남도와 각 지자체가 중앙정부와 중앙당으로 가는 심부름꾼의 역할을 해왔습니다.

서삼석을 선택해 주십시오! 소금처럼 변함없는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더불어민주당과 농수축산인들이 수여하는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성과를 내기에는 시간이 너무 짧았습니다. 지역발전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추진해온 각종 사업들의 성과를 꼭 내고 싶습니다. 다시 한번 서삼석을 선택해 주시길 호소 드립니다. 소금처럼 변함없는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2. 당선후 제1호 법안은?

고령화로 늘어나는 노인인구의 권익보호와 농어촌 소멸위기 그리고 전염병 문제 대응 입법을 최우선 추진하겠습니다

노인부 신설 및 농어촌 소멸위기 지역 지원 특별법을 제정하겠습니다

전남은 22개 시군 중 영암, 무안, 신안을 포함한 18개 시군이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20% 이상인 ’초고령사회에 해당합니다. 반면 전남지역의 출생아 수는 해마다 감소하여 인구감소가 시작된 단계입니다. 고령화 문제와 농어촌 지역소멸에 대한 체계적인 대책이 절실합니다. 농어촌 고령층의 보건복지 여건 및 권익증진을 위해 가칭“노인부” 신설법안을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농어촌 소멸위기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을 통해 농어촌 인구 감소에 따른 소멸위기론에 적극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겠습니다.

인수전염병 통합 방역부 신설 입법을 추진하겠습니다

해마다 되풀이되는 구제역, AI, ASF의 위협과 최근 코로나-19 국면까지 人獸전염병 통합상시방역체계 구축의 시급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독립성, 신속성, 전문성을 갖춘 “방역부” 신설을 통해 전염병에 대한 대응력을 대폭 강화하고 전염병에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무안지역 가장 큰 현안(공약)은?

서남부권의 발전을 촉진할‘무안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재 서남부권을 대표하는 무안국제공항 활성화가 진행중입니다. 11년동안 단 1미터도 나가지 못한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연장사업이 2018년 기본설계비 5억, 2019년 설계·착공비 20억의 국비를 확보하여 총사업비 354억 규모로 추진중에 있습니다. 총 사업비 2조 4,743억 규모의 호남고속철도 2단계(KTX무안국제공항 경유)사업도 2025년 개통 목표로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목표연도내 준공하여 무안국제공항이 서남부권 거점공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남악/오룡 교육 문화 생활여건 걔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목적 체육관과 수영장 등 남악신도시 체육시설 확충과 청소년문화의집 건립,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등 오룡지구 복합 문화센터 건립을 통해 신도시의 체육 문화 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오룡지구 고등학교 신설과 남악-오룡지구 순환버스제 운영을 통해 교육과 교통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4. 지역민(유권자)에게 당부의 말씀

코로나-19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우리지역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정부에서도 긴급재난 지원금을 하위 70%대상으로 4인가구 기준 100만원을 지급키로 확정하였습니다만 선거운동 기간이라도 실효성있는 대책마련을 위해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코로나-19 국가적 위기상황은 경제위기로 이어집니다. 제일 먼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농수축산인 등 사회적 약자와 서민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겠습니다.

요식업계를 비롯한 주요 소비처의 소비가 급감하면서 산지의 무, 마늘, 양파, 배추, 대파 등 본격적인 출하를 앞두고 있는 농산물의 수확과 유통에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수확기 노동인력 수급 대책마련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관광객이 줄어들어 지역내 숙박업과 음식점등 연관산업이 큰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무안국제공항은 항공기 운항이 전면 중단되었습니다. 도서지역을 운항하는 선사들도 어렵습니다. 소비급감에 따라 양식과 수산업도 힘겹습니다. 정부에 추가적인 긴급 대책을 요청하겠습니다.

선거도 중요하지만 주민의 안전이 우선입니다. 서로 돕고 서로 보살펴서 코로나-19 전쟁에서 승리하도록 하겠습니다.

5. 후보자 경력 및 약력

전)민선3,4,5기 무안군수(3선)
현)제20대 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현)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
현)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2년 연속)
현)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위원장
현)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학력사항:

조선대학교 법정대학 행정학과 졸업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 석사)
전남대학교 대학원 졸업(NGO학 박사)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