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공도서관, 학교지원 독서·토론·글쓰기과정 운영
상태바
무안공공도서관, 학교지원 독서·토론·글쓰기과정 운영
  • 김수지 기자
  • 승인 2020.02.1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수준별 3권 선정 독서 프로그램 운영
무안공공도서관 인문도서 책 읽고 필사하기 모임

[무안신문=김수지 기자] 무안공공도서관(관장 유미라)은 무안지역 학교급별 기초학력과 인문소양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3월부터 6월까지 2020년도 <학교연계 독서·토론·글쓰기 과정> 기획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과정을 운영한다.

선정 도서는 베아트릭스 포터의 ‘피터래빗 이야기’(초등), 이미륵의 ‘압록강은 흐른다’(중등),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고등 및 성인) 수준별 3권을 선정하여 독서·토론·글쓰기 관련 통합적인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2월 중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고전 따라 쓰기: 피터래빗 이야기>는 소리 내어 읽기, 생각 나누기, 따라 쓰기를 통해 어휘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2월13일부터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무안공공도서관 2층 동아리실에서 운영된다.

두 번째, 3월~6월 관내 초·중·고등학교로 찾아가는 <학교연계 수준별 독서·토론·글쓰기 지원 프로그램>은 학교급별 선정 도서를 함께 읽고 생각을 나누기, 따라 쓰기(필사) 및 요약하기로 진행되는 통합적 독서 교육 프로그램으로 매월 1회씩 1교당 총 4회차로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무안공공도서관 인문도서 책 읽고 필사하기 모임

무안공공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전 따라 쓰기 릴레이 이벤트>, <올해의 책 ‘코스모스’ 함께 읽기 독서 모임>을 매달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각 프로그램 참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 문의(☎061-452-8300)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malib.jne.go.kr)를 참고하면 된다.

무안공공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주관한 통합적인 독서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읽고 쓰는 즐거움을 나누는 건강한 책 읽기 문화가 퍼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구분 대상 시기
어린이 고전 따라쓰기:
피터래빗 이야기
초등학생 2월중
학교지원 독서·토론·글쓰기
과정
··고등학생 3~6(1)

올해의 책 <코스모스>함께 읽기
     독서모임

도서관 이용자 1~10(1)
고전 따라쓰기 릴레이
이벤트
도서관 이용자 3~6(매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