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 설명회 갖고 1월 10일까지 접수

[무안신문=김수지 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이 2020 무안마을교육공동체 공모 계획 설명회를 갖고 모집에 들어갔다.

무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 24일 무안교육지원청 초의선사실에서 무안지역 마을학교 운영자, 운영 희망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2020 무안마을교육공동체 공모 계획 설명회를 갖고 오는 1월 10일까지 공모 서류를 접수하여 22일까지 마을학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무안마을교육공동체의 필요성과 운영 방향에 대한 설명, 공모에 필요한 내용 등으로 진행하여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에서의 평가 기준, 단체 구성 방법, 지원금 지출 기준, 학교-마을학교 연계 방안, 공간의 확보 등 다양한 질문과 답으로 응모하는 활동가들에게 많은 도움을 줬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활동가는 “마을학교가 학교와 지역의 사회단체와 공동체 구축을 적극적으로 앞장서야 한다는 것에 공감한다.”며 ”마을학교가 좀 더 적극적으로 공동체 구축해서 지역의 아이들을 키우는 데 함께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의 관계자는 “마을학교를 통해 아이들이 마을을 알고, 마을과 함께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며, “마을학교에 관심을 두고 있는 모든 분이 무안교육을 고민하고, 함께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