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무안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 김정훈 기자
  • 승인 2019.12.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 및 포상금 수상

[무안신문=김정훈 기자] 무안군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실시한 ‘2019년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대상기관 242개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서 무안군은 재난 대응 능력 향상과 대응 체계 강화를 위해 훈련 전반에 걸쳐 유관기관 및 군민 참여를 확대하였으며 군민 스스로 재난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특히 지난 11월1일 무안스포츠파크에서 실시한 ‘다중 밀집 시설 대형화재’ 대응훈련에서 13개 기관·단체 및 주민 250여명이 참여하여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군수가 직접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훈련 현장을 지휘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안전 한국훈련 평가단이 훈련 기획, 설계, 실시, 평가 단계에 걸쳐 평가지표 24개에 대해 평가한 결과, 무안군은 전 분야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전국 우수기관 및 전라남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 및 포상금을 받는다.

아울러 ‘2020년 안전한국훈련 시범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유관기관 및 타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을 위해 내년 무안군의 훈련을 참관하게 된다.

김산 군수는 “주민들과 유관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지속적인 관계기관 협업 훈련을 통해 실제 재난발생 시 민·관의 대응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것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