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 읍면 노인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무안신문=박금남 기자]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 의식과 복지증진 및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리기 위해 마련된 대한노인회 읍면 분회 행사가 지난주 현경면 분회(21일), 삼향(22일), 무안읍(23일)에 이어 25일 해제면 분회 행사를 마지막으로 올해 9개 읍면 노인회 날 행사가 마무리됐다.

노인회 분회 행사에는 김산 군수, 이정운 군의장을 비롯한 기관 및 사회단체 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기념식, 점심나눔 축하공연 등으로 각각 실내행사로 개최했다.

◆현경면노인회=현경면노인회 분회(회장 윤성식)는 지난 21일 현경중 체육관에서 어르신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들의 식전공연과 기념식, 중식, 노래자랑 및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윤성식 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바쁜 일정을 뒤로 미루고 행사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면서 “어르신들의 복지와 건강을 항상 살피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 모범노인상에 정완채 어르신, 노인복지기여자상에 김생수 씨, 감사패 박종구 씨, 장수상으로 한맹례 어르신이 수상했다.

◆삼향읍노인회=삼향읍노인회분회(분회장 안순홍)는 22일 남악주민다목적생활체육관에서 어르신 및 기관사회단체장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식전행사로 전남예술고 학생들의 민요합창과 사물놀이 공연이 진행됐고 기념식, 축하공연(품바) 및 점심나눔 행사로 다채롭게 펼쳐져 어르신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안순홍 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백세시대 멋진 인생을 살기위해서는 가족과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고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른이 될 수 있도록 작은 변화부터 받아들여야 한다.”며“긍정적인 생각과 모범적인 생활로 노년을 멋지게 살자”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노인상 임경택 어르신, 노인복지 기여자상 이광임 씨가 군수표창, 분회장 장수상은 이용춘·김길순 어르신, 분회장 감사패는 김영기, 김애영 씨가 수상했다.

◆무안읍노인회=무안읍노인분회(분회장 한경선)는 23일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신명국악단의 사물놀이 포크댄스와 물맞이합창단, 실버합창단 공연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노래자랑, 축하공연, 경품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어르신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한경선 무안읍 노인회장은 “무안읍이 무안의 대표 읍면인 만큼 무안읍 노인들이 솔선수범해 무안군의 발전에 이바지하자”면서“노인의 권리를 당연하게 생각할 게 아니라 사회규범 정립에 모범이 되고 사회 일원이 되게 행동해야 할 것이며 후대에 부끄럼 없이 보답하자”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모범노인상 정경수(78), 노인복지 기여자 박은숙(49)씨가 군수표창, 장수상 박애정(95), 감사패 박은숙(49 무안읍 주민복지팀장) 씨가 노인회 분회장 상을 수상했다.

◆해제면노인회=해제면노인의 날 분회(회장 윤선주) 행사는 25일 해제중 체육관에서 어르신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에 이어 건강체조, 국악공연, 트럼펫 연주, 사물놀이와 가수초청 트롯공연, 품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윤선주 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노인들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아랫사람들을 격려하고 그동안의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화합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기념식에선 모범노인상에 김영호(신만마을) 씨, 노인복지 기여상에 주봉숙(이방마을) 씨가 군수표창을 받았다.

한편, 9개 읍면 노인의날 행사는 10월15일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무안군노인회 주관으로 노인의 날(10월2일) 기념식과는 별도로 지난 9월30일 운남면을 시작으로 일로읍(10월8일), 망운면(10월10일), 몽탄면(10월11일), 청계면(10월16일) 노인의날 행사가 각각 개최됐다.

무안군은 노인 인구수에 따라 읍면별로 900~1,400만원을 차등 지급해 노인의 날 행사를 지원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