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복진 후보예정자

1. 본인이 군 의원으로 출마하게 된 동기와 의원으로서 자격요건이 된다고 보시는지요?

-기초의원은 무보수이기 때문에 봉사 직인 것입니다. 그러기에 명예나 권위적인 착각은 버려야 합니다. 본인은 생활 속에서 검증된 도덕적 성품과 청렴결백, 근면성실하고 항상 정의의 편에서 욕심을 버리고 정서적으로 평범한 저의 기본 생활을 바탕으로 지역의 권익을 위하여서는 법의 심판이나 전과라는 낙인도 불사하고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그대로 발휘할 것이며, 지역의 건설과 발전에 스스로 참여하고 봉사하여 본인에게는 영광이요 지역으로는 기쁨을 드리기 위하여 출마를 용단하게 된 것입니다.

2. 기초의원은 주민의 정서와 요구사항을 긴밀히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 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이런 일들은 제가 농촌의 생활전선에서 항상 직접 땀을 흘리고 생활하면서 뼈저리게 느꼈던 일들이며 주민들과 같이 일을 하면서 허심탄회한 불평 같은 애로사항들, 농수축산을 직접 경영하면서 피부로 느끼고 아쉬웠던 일들과 농업 경영인 지도자 연합회에서 우리들의 위기에 당면한 현안문제들을 토론과 논의했던 사항들이 있었기에 수박 겉할기 식의 조사보다는 직접같이 부딫히고 피부로 느낀 바를 논의했기에 속속들이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3. 무안군의회 기능과 그동안 의정활동을 어떻게 평가하고 계시는지요

-기초의원이란 우리나라의 풀뿌리 민주주의의 가장 시발점이기에 기초라는 단어를 칭하게 된 것입니다. 여기 시발점에서 출발을 잘못하면 꼴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난 11년이란 긴 세월 동안 우리 기초의원님들의 의정활동 상황을 보고 듣고 체험하였습니다. 그러나 숱한 시행착오를 낳았던 의정 활동은 주민의 요구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군 행정을 살펴보고 미비점을 찾아서 진행 후에 시정보다는 기초부터 바로 잡아서 제작업의 인력소모나 재정낭비를 최소한으로 줄일것입니다.

4. 기초의원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을 견제 감시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데 어떻게 그 기능을 수행 할 것입니까?

-주민에게 이미 봉사를 결심하고 또 다짐하고 나섰기에 평소의 생활 속에서 보고 느낀 바대로, 아쉽고 갈망하는 서민의 모든 권익을 찾아서 지켜드리고 모든 욕구 불만을 해소해 나갈 것이며 공직자들의 태도나 자세, 업무수행에 차질이 없는지 항상 견제 감시 감독하고 절대로 불의와는 타협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예산은 우리군민이 골고루 복지 혜택을 누릴수 있도록 하고 어두운 곳에 등불이 되는 청렴결백한 군 의원의 역할을 확실히 보여드리고 해낼 것입니다.

5. 후보께서는 주민의 지지도를 어느 정도로 받고 있다고 보시며 그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생활 속에서 검증된 도덕적 성품과 근면, 성실하고 불의의 편에 서지 않으며 정의의 편에 서는 바른 양심이 저의 재산이므로 우리 읍민들의 사랑과 신뢰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일로 읍민들은 “오래 고인 물은 반드시 썩는다고 했습니다.”그래서 사람들이 생수를 좋아하듯 저 같은 새로운 바람은 읍민의 염원이기도 해서 우리 일로 읍민들의 전격적인 많은 지지가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