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일 후보예정자

1. 본인이 군 의원으로 출마하게 된 동기와 의원으로서 자격요건이 된다고 보시는지요?

군의원은 봉사자입니다. 지역민을 위해 헌신적으로 사명감을 가지고 면민의 일꾼이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저 나름대로 폭넓은 행정식견을 가지고 지역 현안 문제를 잘 아는 한사람으로서 주민생활과 피부에 닿을 수 있는 참봉사를 해야겠다고 작정했습니다. 또한 강한의지와 소신을 가지고 몽탄면민의 심부름꾼으로 이지역 발전의 견인차가 되고자 삼가 출마 의사를 표명 했습니다.
젊음이 재산인 저는 사회와 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을 다할 생각입니다.

2. 기초의원은 주민의 정서와 요구사항을 긴밀히 파악하고 있어야 하는데 그 점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주민과 대화의장을 마련하여 진실로 면민들이 필요로 하고 가려운데가 어디인지를 파악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역개발 및 주민소득증대사업을 하는데 필요없는 예산을 낭비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배정하여 면민들을 위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할것입니다.
지역민들의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 하여 평소 주민들의 접촉이 많아 의견수렴과 요구조건을 충족시킬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3. 무안군의회 기능과 그동안 의정활동을 어떻게 평가하고 계시는지요

지방의회의 기능은 군민들을 위해서 얼마나 투명하고 깨끗하게 의정을 펼쳐야 하는가가 중차대한 문제입니다.
의원이 양심적으로 면민을 위한 대변자로서 의정활동을 해야만이 명실상부한 의회기능을 수행할수 있다고 봅니다.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분석해 보면 집행부와 마찰이 적지 않게 있었습니다만 결코 발목을 잡는 것 만이 면민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행정은 좋은 정책 대안을 제시해주고 잘된 사업은 칭찬하며 서로 상호간의 협력을 통해서 의정활동 하는 것이 면민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 합니다.

4. 기초의원은 주민의 대표자로서 주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을 견제 감시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데 어떻게 그 기능을 수행 할 것입니까?

의회는 행정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견제와 감시가 면민의 권익보호와 삶의 질 향상에 우선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감정에 치우치는 의정활동을 하지않고 정확한 업무파악과 면민을 위한 안목에서 견제와 감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년간 건설업에 종사해 왔으므로 이런 경험은 지역발전을 위한 건설관련 분야에 있어 커다란 도움이 될 줄로 믿습니다.

5. 후보께서는 주민의 지지도를 어느 정도로 받고 있다고 보시며 그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면민들과 대화의 장을 많이 열었습니다.
작은일이라도 성심성의껏 면민과 함께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애정을 가지시고 몽탄 면민들께서 충분히 공감하셔서 의원으로서가 아닌 몽탄 지역민 한 사람으로서 주민의 지지도는 제 인격을 판단하는 계기가 되리라 믿습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