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얀 주무관 ‘지적기준점 표시 깃발 설치 방안’제시

[무안신문=김정순 기자] 무안군이 제42회 지적세미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무안군은 국토교통부 주최로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1박2일간 경기도 용인시 한화리조트에서 개최한 제42회 지적세미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지적행정 담당공무원의 연구과제 발표회를 통해 최신정보를 상호 교환하는 자리로 지적업무 처리과정에서 발생된 현안 및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미래지향적 발전전략을 모색하여 지적행정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무안군은 지난 5월 전라남도 토지행정연수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전라남도 대표과제로 선정되어 이번 전국 세미나 전국 15개 시·도에서 발표한 연구과제 중 지적행정 부분에서 고득점을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송하얀 주무관은 매년 1회 이상 지적기준점을 조사하는데 현장 확인이 번거로운 점을 개선하고자 밭에 설치되어 있는 스프링클러를 응용하여 ‘지적기준점 표시 깃발 설치 방안’을 제시하여 창의성, 효율성, 경제성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무안군은 2년 연속 전국 지적세미나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며 명실상부 지적행정의 선도 군으로 위상을 높이게 되었다.

송하얀 주무관은 수상소감으로 “항상 노력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군민 모두가 만족하고 신뢰받는 지적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