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교육지원청, 무안교육 학생기자단 발대식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무안신문=박승일 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이 지난 4월 26일 오후 3시 무안교육지원청 초의선사실에서 2019「무안교육 초중고 학생기자단」42명의 위촉장과 기자증 수여, 활동 안내 등 학생기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이날 무등일보 주현정 기자를 연수 강사로 초청, 생생한 취재 현장 이야기와 기사 작성 방법에 대한 특강은 학생기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2017년 출범하여 올해로 3기를 맞는 무안교육 학생기자단은 올해 특히 관내 학교에서 일고 있는 혁신의 변화를 학생기자의 눈높이로 전달하여 교육의 주체로 우뚝 서게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자신이 다니는 학교의 교육 활동, 미담 등을 발굴, 취재, 기사 작성, 편집 등의 활동은 학생들의 민주시민역량과 진로 역량 강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안초 강채원 학생은 “기자단 활동을 통해 내가 다니는 학교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학교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도록 많은 기사를 쓰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정재철 교육장은 “무안교육 학생기자 활동이 앞으로 민주시민으로 커나가는 바탕이 되고 진로 역량 제고에 도움이 되길 소망한다.”며“무안 교육의 변화를 학생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학교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교육청은 무안교육 학생기자단의 기자체험, 기사 작성, 신문 발간 등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