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신문=박승일 기자] 백제고등학교(교장 김용표)는 지난 3월 22일 저녁 7시 4층 대강당에서 학부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올 한해 백제고등학교의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을 소개하고 이에 따른 학부모들의 협조를 당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김용표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개성을 존중하고, 자녀와 적극 소통하는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좋은 습관과 바른 인성을 지닌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역할”을 당부하면서“백제고등학교만의 고유한 교육 브랜드인 ‘후마니타스 백제’를 통해 학생들의 인문·인성 역량 강화를 위해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각오도 밝혔다.

이어 김흥수 교감은 효율적인 학습방법 및 학교 현황, 학교 교육 목표와 주요 교육활동을 구체적으로 전달했고, 진로진학 부장이 학생부의 중요성을 비롯해 최근 대학입시 제도의 전반적인 중점 사항을 안내했다.

또한 보건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다문화이해 교육 등 전반적인 학교 운영에 관한 설명과 각 학년 별 설명회 및 학급별 담임과의 상담 시간이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백제고등학교 계획,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에 관심을 갖고 경청했으며, 담임과의 소통 시간을 통해 학생 교육의 극대화를 위한 공감과 유대를 돈독히 할 수 있어 흡족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