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바위공원 해양관광단지 조성 박차
상태바
갓바위공원 해양관광단지 조성 박차
  • 취재팀
  • 승인 2002.03.1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4년 완공예정
목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는 갓바위 근린공원 일대에 금년내 해양관광단지 조성사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갓바위 해양관광지 조성사업’실시설계용역 보고회에 따르면오는 6월 19일 실시설계를 마치고 건설기술심의 등 행정절차를 마친후 갓바위 갓바위 문화의 거리 일대에 부지 69,837m2, 건물 3개동 1,350m2 규모로 다목적 광장, 체험예술관광촌, 관광토산품 판매장, 관광음식촌, 휴게시설 등 부대시설을 2004년완공목표로 금년내 착공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서해안 고속도로 완공, 신외항, 망운 국제공항건설 등 관광인프라가 구축되고 목포를 찾는 관광객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예향목포다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문화전시관은 물론 환경친화적인 해양생태관찰원이나 식물원도 조성해 적극적인 관광시책을 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포시는 이곳 갓바위 근린공원에 해양관광지가 조성되면 지역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즉 기존의 향토문화관, 문예회관, 남농기념관등과 연계돼 문화휴식공간으로 역할은 물론 특히 전통문화체험마당, 국악전수관, 피크닉동산, 해변조각공원등 이색적 체험장과 풍부한 볼거리 조성은‘보고 스쳐가는 관광’에서 ‘머무르며 즐기는 관광’으로 유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