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3회(화·목·토) 왕복 운항…블라디보스토크 4월 재개

호남기반 항공사 ㈜에어필립이 지난 17일 무안국제공항에서 취항식을 열고 두 번째 국제선 노선인 ‘무안~오키나와’ 운항을 본격적으로 개시했다.

이날 행사는 에어필립 대표이사인 강철영 사장과 부산지방항공청 배기후 무안출장소장, 한국공항공사 정상국 무안지사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무안~오키나와’ 노선에는 새롭게 도입한 4호기(ERJ-145LR)가 투입됐다.

4호기는 앞서 도입한 1·2·3호기와 동일한 브라질 엠브라에르(Embraer)사에서 제작한 50인승 규모의 항공기다.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는 오키나와는 일본 최남단에 위치한 섬이다. 일 년 내내 평균 기온이 22도를 유지할 만큼 온화해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오키나와 노선은 매주 '화·목·토' 주 3회 왕복 운항한다. 화·목요일은 무안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에, 오키나와공항에서는 오후 2시에 각각 출발한다.

토요일은 무안국제공항에서 오후 1시 출발하고, 오키나와공항에서 오후 4시에 출발한다.

에어필립은 '무안~오키나와' 노선 취항을 기념해 1월 출발 항공편에 한해 왕복 14만원(세금·유류할증료 별도)짜리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예약은 에어필립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또한, 지난해 11월28일 국제선 첫 노선으로 취항했다가 지난 13일부터 운항이 중단된 ‘무안~블라디보스토크'’노선 운항은 4월부터 재개할 예정이다.

블라디보스토크 노선은 극심한 비수기로 인한 승객 수 감소 때문에 운항을 일시 중단하게 됐다는 게 에어필립 측의 공식 입장이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