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신문=박승일 기자] 백제고등학교(교장 김용표)는 지난 11월 23일 오후 6시부터 소강의실에서 ‘교육과정 설명회 및 후마니타스백제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밤 9시까지 진행된 이 행사는 교직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초빙된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쫓기듯 달려온 일상에서 잠시 멈추어 한 박자 쉬어가는 사유와 힐링의 시간됐다.

이 행사를 주도한 김용표 교장은 인사말을 겸한 강연을 통해 “백제고등학교는 공감과 소통, 배려를 지닌 시민 육성을 교육적 이상으로 삼고, 모든 학생들이 감성과 인간애를 갖춘 사람이 되도록 ‘후마니타스 백제’라는 교육브랜드 사업을 매월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는 지혜로운 태도에 대해 깊이 있는 사유가 돋보이는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청중들의 큰 공감을 불러 모았다.

이어서 이 행사의 분위기를 북돋우기 위해 초청된 장관산 밴드의 훈훈한 공연이 펼쳐졌다. 추억의 팝송들을 통해 참석자들을 아련한 옛 기억으로 이끌고 가면서 따뜻한 감성에 젖게 하는 힐링 콘서트였다.

이어 에듀웨이 대표 김성학 강사는 ‘행복한 일상을 위한 주도적 학부모 리더십’이라는 제목으로 행복하게 사는 방법에 대한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반전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김성학 강사는 유능하기보다는 행복하기 위하여 살아가자, 남에게는 감탄하고 나에게는 감사하자, 가까울수록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는 태도로 더 많이 행복해지는 지혜롭고 긍정적인 마인드에 관해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