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12.11 화 14:49  
> 뉴스 > 지방자치
   
무안군, 제12회 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 개최
인기 요리프로그램‘냉장고를 부탁해’로 인기몰이 중인 김풍 작가 출연
2018년 07월 31일 (화) 15:42:19 문서영 기자 muannews05@hanmail.net

제22회 무안연꽃축제 기간 실시하는 ‘제12회 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가 11일 10시부터 14시까지 무안군 일로읍 회산백련지 주무대에서 ‘전라도 천년, 황토골 무안천년의 맛! 무안을 대표하는 맛을 찾다’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무안군(군수 김산)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참가자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최종 20팀이 지역 특산품을 주재료로 활용 약선 음식 1종과 향토 음식 1종으로 현장 라이브 경합을 펼친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인기 있는 요리프로그램인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자취생 요리전문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풍 작가가 출연하여 심사위원 및 스타푸드쇼 진행으로 큰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빅맨싱어즈(3인조 남성중창단)의 팝페라 공연으로 문을 여는 이번 경연 대회에서는 스타푸드쇼 포함하여 역대 요리대회 수상작 전시와 시식, 연잎식혜&샌드위치 시식행사 진행뿐만 아니라 대회 사이사이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군에서 생산되는 특산물과 가공품이 관광객들의 품에 푸짐하게 안길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는 “올해의 경우 전국단위 대회로 실력 있는 20팀이 경합을 펼치는 만큼 출중한 음식들이 출품될 예정이고, 무엇보다도 이를 보고 맛볼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되기 때문에 많은 참여와 아낌없는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요리경연대회는 2007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2회 차를 맞이하고 있고, 지역 농특산물 우수성 홍보 및 소비촉진, 음식 관광시대를 맞이하여 지역 대표 음식 발굴 및 개발, 방문객에게 3樂(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문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