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7.18 수 17:59  
> 뉴스 > 사회
   
올여름 피서 무안에서 즐겨요!
회산백련지 물놀이장 7월13일 개장…카라반 오토캠핑장 인기
홀통유원지·톱머리해수욕장 7월14일 개장, 가족단위 피서 최적
무안황토갯벌랜드 숙박·편의시설 갖춰…밀리터리테마파크 오픈
2018년 07월 11일 (수) 09:34:04 서상용 기자 mongdal123@hanmail.net

[무안신문=서상용 기자]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무안은 해수욕장을 비롯한 다양한 관광지가 곳곳에 위치해 있고 펜션 등 숙박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가족 여행 최적지로 손꼽힌다. 회산백련지엔 야외 물놀이장이 운영돼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올해 해제면 유월리엔 숙박과 체험, 편의시설을 갖춘 무안황토갯벌랜드가 문을 열었으며 몽탄면 사창리엔 우리나라 육해공군의 군대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밀리터리테마파크가 개장해 각광받고 있다.

   

일로읍 회산백련지엔 2014년부터 야외 물놀이장이 운영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7월13일 개장해 8월15일까지 운영되는 야외물놀이장은 1,5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파도풀을 비롯해 유아풀, 어린이풀, 성인풀 등 4개의 풀과 종합놀이대, 워터터널 등의 물놀이기구, 그늘쉼터, 샤워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개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이용요금은 성인 7천 원, 청소년 및 어린이 6천 원, 어르신 및 유아는 5천 원이고 무안군민은 할인요금이 적용된다. 또 편의시설인 단독형 그늘쉼터(카바나)는 3만 원. 피크닉 테이블은 5천 원이다.

물놀이장 인근엔 카라반 20대와 일반사이트 23면을 갖춘 오토캠핑장이 연중 운영되고 있다. 최신의 샤워장, 취사장, 바비큐 장, 화장실, 음수대와 정자가 설치돼 관광객들이 숙박하며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동양 최대 백련 자생지인 회산백련지에서 캠핑을 즐기려는 이들의 많이 찾고 있다.

3면이 바다인 무안군은 조수간만의 차이가 커 간조 때 펼쳐지는 넓은 백사장과 보호림으로 지정된 해송숲이 조화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해수욕장이 ‘피서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천혜의 자연발생적 유원지로 울창한 해송과 긴 백사장이 장관을 이루고 있는 현경면 오류리 ‘홀통유원지’는 5월부터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해송이 제공하는 시원한 그늘 밑에서 즐기는 캠핑은 여유로움의 극치를 느끼게 해 주고 해수욕과 바다낚시까지 즐길 수 있으며 횟집과 카페도 운영돼 가족단위 여행지로 적합하다.

망운면 피서리에 위치한 ‘톱머리해수욕장’은 끝없이 넓은 백사장과 곰솔 숲이 어우러져 무안 최고의 여름피서지로 손꼽힌다. 조수 간만의 차가 심해 간조 때 펼쳐지는 백사장은 길이 2km, 폭 100m에 달하며 해질 무렵 낙조가 일품이다. 특히, 물이 빠지는 간조시간에도 해수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해수풀장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무안군은 7월14일부터 8월19일까지 해수욕장을 개장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해 피서객을 맞이한다.

해제면 유월리엔 무안황토갯벌랜드가 올해 1월부터 오픈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무안황토갯벌랜드는 국내 최초 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람사르습지 및 갯벌도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으로 무안생태갯벌과학관과 분재테마전시관 등 전시시설과 황토이글루, 캐러반, 오토캠핑장 등 숙박시설, 그리고 식당과 매점, 다목적운동장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우리나라 군대의 역사를 한눈에 보고 비행기와 탱크 조종도 체험할 수 있는 ‘밀리터리 테마파크’가 올해 5월1일 몽탄면 사창리에 개장해 각광 받고 있다.

밀리터리 테마파크엔 국군 전투 장비인 공군 전투비행기 11대, 나이키 미사일, 육군 전차(M47전차, M48A2C전차), 8인치 자주포, 해군 함포 4문, 발칸포 2문, 해병대 상륙돌격 장갑차, 에어보트와 북한 적성물자 838점이 전시돼 있다. 우리나라 육·해·공군의 무기를 한곳에서 모두 볼 수 있다.

   

또한, 방문객들에게 체험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항공기와 탱크 시뮬레이션 체험장을 운영한다. 서바이벌사격과 다트게임을 할 수 있는 서바이벌게임장도 함께 운영돼 인기를 끌고 있다.

서상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회사소개개인정보보호정책저작권규약이메일무단수집거부광고문의기사제보사이트맵고객센터청소년보호정책
전라남도 무안군 무안읍 무안로 420, 2층 | Tel 061)454-5055~6 | Fax 061)454-503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금남
Copyright 2008 무안신문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aisari@hanmail.net
무안신문의 모든 콘턴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