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까지 모집…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무안신문=문서영 기자] 무안군은 2018년 무안연꽃축제 기간 중인 8월 11일에 개최되는 ‘제12회 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할 대상자를 오는 13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황토골 무안요리경연대회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내용은 무안의 특산품인 연, 양파, 고구마, 낙지, 밤호박 등을 주재료로 한 약선음식 1종과 향토음식 1종이다.

신청접수는 무안군 홈페이지(http://www.muan.go.kr)에서 참가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무안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061-450-4053) 방문 및 담당자 메일(yang8872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요리경연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현장경연으로 진행되며, 대상 1팀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최우수상 2팀은 전남도지사상, 그리고 우수상 4팀과 장려상 13팀에게는 무안군수상이 시상될 계획이다.

또한, 셰프 등 방송인들이 주관하는 스타푸드쇼, 예전 대회에서 출품한 요리시식과 지역 생산 가공제품 전시 판매 그리고 양파와 연 식혜, 샌드위치 등 시식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무안군 관계자는 “이번 요리대회를 통해 우리 지역 농특산물을 소재로 한 요리를 널리 보급하고, 대대로 내려온 지역의 오랜 전통의 손맛이 잘 보존됨은 물론 새로운 소득원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품격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