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후보 공천 취소와 무관…중앙당이 결정
정영덕 후보, ‘오해 했다’ 발언 안 해 ‘법적대응’

서삼석 민주당 영암·무안·신안 국회의원 후보가 최근 지역에서 유포되고 있는 정영덕 무안군수 후보 공천취소 개입설과 관련해서 ‘허위사실’이라고 규정하고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서 후보는 지난 28일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본인과 전혀 관련 없이 중앙당이 결정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서 후보는 출마기자회견과 함께 ‘정영덕 후보 추천 무효에 대한 입장’을 이같이 밝혔다.

서 후보는 “정 후보 지지자들의 후보 추천 무효와 중앙당의 공천에 대한 심정은 십분 이해하지만 관련 소문은 전혀 사실무근”이라면서 “민주당 이춘석 사무총장과 당시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했던 양향자 최고위원도 저와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지난 26일 이춘석 사무총장은 서 후보 개소식에 보낸 축하 동영상에서 “고심 끝에 당헌당규에 따라 처리한 것”이라면서 “지역정치권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양향자 최고위원도 “민주당 성폭력신고상담센터에 정 후보 미투(#Me Too)사건이 접수됐고 피해사실이 확인돼 심각성을 감안, 긴급하게 최고위원회에 상정해 만장일치로 공천을 취소한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서 후보는 “정영덕 후보 본인도 관련 없음을 잘 알고 있으며, ‘본인이 오해했다’고 전화로 직접 말했고 ‘경선에서 중립을 지켜줘 고맙다’고까지 했다”면서 “모 후보를 공천하기 위한 것이라는 소문과 주장은 모두 명백한 허위사실인 만큼 명예훼손 발언과 가짜뉴스에 대해 법적으로 강력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