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삶의 질 향상 위해 더욱 노력

[무안신문]

■ 출마의 변

저는 무안군의회 의원으로 4년 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무안군의 모든 분야가 중요하지만, 농어촌지역이고 노인인구가 많아 농어촌 문제와 노인 복지문제가 중요하다고 보고 이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 해 왔습니다.

또한 갈수록 출산인구가 줄어들고 환경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우리군의 백년대계를 생각할 때 여성복지(임신·출산 포함)와 환경 분야는 장기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특별히 노인복지와 여성복지 그리고 환경문제에 대해 조례안 의원발의는 물론 건의안과 결의안에 대한 대표발의를 많이 하였습니다.

조례를 만들려고 타시군 비교, 출장,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 조례 8건, 촉구안 3건, 결의안 5건 등을 만들었습니다. 할아버지께서 영리하고 똑똑한 여자도 좋지만 지혜로운 여자가 되라고 하셨던 말씀을 교훈삼아 8남매의 종갓집 종부로 수많은 대소사를 치르며 의정활동도 열심히 해왔습니다.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군민 여러분이 갖고 계시는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해왔습니다.

저에게 다시 기회가 주어진다면 부족한 점을 하나하나 채워간다는 마음으로, 주민들의 복지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학력 및 약력

 · 목포전문대학 유아교육과 졸업
 · 현)제7대 무안군의회 의회운영기획위원장
 · 현)민주당 전남도당 여성부위원장
 · 현)무안군 다문화 가족지원협의회 위원
 · 현)무안군 오승우 미술관 운영자문위원회
 · 현)무안군 드림스타트운영 위원회위원

저작권자 © 무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